지난해 라이카 코리아에서 진행한 라이카 Q 유저 사진전에 선정돼 스토어에 제 사진이 전시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. 저는 첫주말 신세계 본점 라이카 스토어에 방문했는데 제 사진이 액자로 전시된 것을 보니 기쁘더라고요. 사용자들을 위한 괜찮은 이벤트였다고 생각합니다. 반응이 괜찮았는지 현재는 M 유저 사진전이 진행 중이고요. 앞으로 SL, D-LUX, CL 시리즈 별로 개최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.
라이카 스토어에 제 사진이 걸렸어요 (라이카 Q 유저 사진전 이벤트)
전시가 끝나고 스토어에서 제 사진을 수령했습니다. '그동안 사진 잘 감상했습니다.'라는 스토어 매니저의 인사까지 함께 받아 더 기뻤습니다. 기념으로 사진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어 봤어요. 2016년,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골목에서 찍은 장면. 쭉 M 시리즈를 쓰다 라이카 Q로 기변한 후 처음으로 떠난 여행이었는데 이 사진을 계기로 여행용으로는 쭉 Q 시리즈를 애용했습니다. 빠른 AF와 28mm Summilux의 디테일 덕분에 남길 수 있는 장면이었다 생각합니다.
전시에 참여한 50여명의 수상작들로 만든 도록도 함께 받았습니다. 지면으로 보니 또 색다르고 다른 분들의 작품도 간직할 수 있게 돼 뜻깊은 선물입니다. 운 좋게 M 유저 사진전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. 현재 판교 현대 라이카 스토어에 제 사진이 전시 중이라고 하는데 바쁜 연말 일정에 아직 방문을 못 했어요. 1월 중으로 다녀와야겠습니다. 이 사진은 십 년 전 모스크바에서 찍은 제게 가장 의미 있는 사진이거든요.
특별한 베네핏이 있진 않지만-할인 바우처는 혜택이 영 아쉽습니다- 라이카 유저들에게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될테니 관심 가져 보시면 좋겠어요.